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EGG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계정 및 국가 변경) 본문

ECT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계정 및 국가 변경)

Blogger_EGG 2019. 6. 6. 22: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도 유튜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우선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유튜브 프리미엄은 8,690원 (VAT 포함)에 이용 가능합니다.

 

이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 [129루피 (한화 약 2,200원), 가족 요금제 (총 6명) 189루피 (한화 약 3,300원)] 해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먼저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요금제 가입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VPN 프로그램 다운로드

tunnelbear

 

Download a VPN

Download TunnelBear VPN, easy & simple VPN service to keep browsing privately for iOS, Android, macOS, PC & your browser.

www.tunnelbear.com

VPN 프로그램을 설치 및 실행 후 VPN 위치를 인도로 잡아주시면 됩니다. (가입 필요)

 

 

2. 유튜브 접속

 

YouTube Premium - YouTube

YouTube Premium에는 YouTube와 YouTube Music에서의 광고 없는 재생, 다운로드, 백그라운드 재생과 더불어 모든 YouTube Originals 콘텐츠 이용 혜택이 포함됩니다.

www.youtube.com

 

 

3. 요금제 선택 및 결제

개인 요금제 129루피, 가족 요금제 189루피를 선택하시고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 번호

그리고 청구서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 청구서의 주소는 인도로 하셔야 합니다.

인도 주소는 worldpostalcode에서 인도 검색 후 임의의 주소를 입력

 

India Postal Codes

India Post Codes Regions Search by Map Interactive map of zip codes in India. Just click on the location you desire for a postal code/address for your mails destination. Postal Code Search Notes Each administrative division maintains its own postal code fo

worldpostalcode.com

예시 1
예시2

이렇게 1인 이용의 경우는 이렇게 매달 129루피를 결제해서 이용하면 끝이지만, 189루피를 지불하는 가족 계정의 경우 가족 대표자가 구성원들을 초대하고 각 구성원들의 계정에서 초대 승인을 받아야합니다. 

 

 

 

 

 

4. 가족계정 - 초대 승인 문제

가족계정의 경우 구성원 초대를 승인할 경우 '가족 그룹 가입 중 문제 발생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라는 오류로 인해 가족 그룹으로 가입을 못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문제는 결제를 하는 대표 계정과 초대받은 가족 계정의 주소지가 다른 경우에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가족 그룹으로 가입하는 계정 또한 대표 계정과 같은 인도로 설정되어야 정상적으로 가족 가입이 가능합니다.

 

5. 결제 프로필 변경

기존에 사용하던 Google 계정은 결제 프로필이 법적 주소가 한국 계정으로 등록되어있습니다.

pay.google.com 접속 후 좌측 메뉴 설정에 들어가면 결제 프로필에 국가/지역이 대한민국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대한민국 결제 프로필을 지우고 가족 계정에 참여를 하는 방법은 또 다시 '가족 그룹 가입 중 문제 발생 가족 그룹 관리자와 다른 국가에 있는 것 같습니다.'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의 순서는

인도 결제 프로필 추가 (해당 계정의 결제 프로필 총 2개 (대한민국, 인도) → 대한민국 결제 프로필 삭제 (해당 계정의 결제 프로필 총 1개) 이렇게 바꿔치기? 를 해주셔야 합니다.

 


 

 

1. 결제 프로필 변경

   새 프로필 만들기

 

 

 

 

2. 국가/지역 : 인도 선택 필수

3. 인도 주소 입력 필수

 

4. 한국 결제 프로필 삭제

5. pay.google.com 좌측 주소 메뉴에서 변경된 법적 주소지 인도 확인

 

 

 

6. VPN 인도 연결 후 초대 수락 필수

 

 

7. 완료

 

 

8. 다시 대한민국 결제 프로필로 만들기 (번외)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유저는 다시 대한민국 계정으로 변경해야 하는 경우 다시 인도 결제 프로필을 삭제 후 대한민국 결제 프로필을 생성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매달 30일마다 다시 인도 결제 프로필로 만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대표자 계정, 가족 구성원 계정 모두 유튜브용 부계정을 따로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드로이드, IOS 유저 등 매달 30일마다 가족 구성원들과 본인 (숙주 계정) 계정의 거주지를 확인하므로, 모든 계정을 인도 결제 프로필 상태로 두어서 자동 결제 되도록 하거나, 매달 결제일 전에 인도 결제 프로필로 유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번거로움..)

 

따라서, 숙주 계정(대표자 본인 계정) 및 가족 구성원 계정 모두 유튜브용 부계정을 따로 만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부계정을 만들때 내용은 다음글에 추가했습니다.

 

1.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계정 및 국가 변경)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가족 계정 및 국가 변경)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도 유튜브를 통해 유튜브 프리미엄에 가입하는 방법을 포스팅합니다. 우선 국내에서 서비스하는 유튜브 프리미엄은 8,690원 (VAT 포함)에 이용 가능합니다. 이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방..

eggblog.tistory.com

2.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후기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후기

안녕하세요. 약 한 달 전에 올린 유튜브 프리미엄에서 신청한 체험기간이 끝나서 시작된 유튜브 프리미엄 결제 및 추가적인 내용을 보충하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지난 글에서 언급한 가족 요금제 거주지 요건으로..

eggblog.tistory.com

3. 인유튜브 뮤직 인도 차트 해결 방법!

 

유튜브 뮤직 인도 차트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지난 6월 인도 유튜브 프리미엄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뮤직도 함께 이용을 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결제 국가의 인..

eggblog.tistory.co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