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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GG

iPhoneXS AppleCare+ 정리 본문

iPhone

iPhoneXS AppleCare+ 정리

Blogger_EGG 2018. 10. 11. 23: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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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요즘에는 iPhone을 직구하고 리퍼 및 수리비용의 부담으로 인해 통신사 보험 or AppleCare+ 에 많이 가입을 하는 추세입니다.


AppleCare+는 기존 AppleCare와 달리 고객 과실 부분에 대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교환 및 리퍼를 해주는 일종의 보험입니다.


(기존 AppleCare는 아이폰에 기본적으로 주어지는 워런티를 1년 더 연장해주어 총 2년동안 기기결함으로 인한 리퍼를 무상으로 보장해주는 서비스)


AppleCare+는 액정파손은 $29, 그외 파손은 $99에 리퍼를 진행합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하는 점은AppleCare+는 가입하면 무조건 2번의 리퍼를 무상으로 해준다. " 고 생각하지만 잘못 알고 계시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국내에 정식적으로 도입되지 않은 상태라 Apple에서 무상으로 2번을 리퍼를 해주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외 다른 정식적으로 도입되지 않은 나라의 경우는 모르겠지만 대한민국에서는 아직까지는 무상 리퍼를 진행합니다.


물론 대한민국에도 AppleCare+가 정식적으로 판매 및 도입이 된다면 , 미국과 다른 AppleCare+를 판매 및 도입한 나라처럼 저렴한 가격에 수리 및 리퍼를 진행할 듯 합니다.



+

이번에 새로 도입된 AppleCare+ with Theft and Loss deductibles 는 아이폰을 도난 및 분실시에도 $199, $229, $269만 낸다면 금액에 맞는 제품으로 바꿔주는 종합 보험의 성격의 AppleCare+ 지만 한국에서는 어떻게 적용될지는 미지수라 다루지 않겠습니다.



AppleCare+는 일시불 $199 와 월간 구독형 $9.99 (최대 24개월)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구독형으로 진행했습니다.


구독형은 24개월 모두 납부시 $239.76 로 일시불 $199보다 비싼 금액이지만, 24개월 내내 XS를 사용하지 않고 1년 뒤에 새로나올 아이폰으로 바꿀 예정이라 구독형으로 선택했습니다.


또한 타인에게 아이폰을 양도시 해당 구독을 1회 양도를 할 수있다는 AppleCare+ 제도안내 페이지에 명시 되어있습니다.

일시불인 경우에만 양도가 가능하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https://www.apple.com/legal/sales-support/applecare/applecareplus/docs/applecareplusnaen.html



9. Transfer of Plan


You may make a one-time permanent transfer of all of your rights under the Plan to another party, provided that: (i) you transfer to the other party the original proof of purchase, the Plan Confirmation, the Plan’s printed materials and this service contract; (ii) you notify Apple of the transfer by sending, faxing or e-mailing notice of transfer to Apple Inc., ATTN: Agreement Administration, MS: 217-AC, 2511 Laguna Blvd, Elk Grove, CA 95758, U.S., fax number 916-405-3655 or agmts_transfer@apple.com, respectively, and (iii) the other party accepts the terms of this service contract. Additionally, with regard to Monthly Pay Plans, the transferee must assume and comply with all payment obligations of the transferor, and any failure to do so by a transferee shall immediately trigger the cancellation provisions applicable to Monthly Pay Plans, as described in Section 8.2 and 8.3. When notifying Apple of the transfer, you must provide the Plan Agreement Number, the serial number of the Covered Equipment, and the name, address, telephone number and email address of the new owner.


파파고 번역기


9. 계획 이전


(i)구매의 원본 증거인 계획 확인서를 상대방에게 양도하는 경우, 플랜에 따라 모든 권리를 한번에 영구적으로 다른 당으로 이전할 수 있습니다. n, 플랜의 인쇄 자료와 이 서비스 계약;(ii) 귀하는 AppleInc., ATTN:계약 관리, MS:21로의 전송 통지를 보내거나, 팩스 또는 이메일로 보내 Apple에 통보합니다. 7-1,2511 LagunaBlvd, ElkGrove, CA95758, 미국 팩스 번호 916-405-3655 또는 agmts_transfer@apple.com서비스 또한, 월급제와 관련하여, 양도인은 양도인의 모든 지불 의무를 인수하고 준수해야 하며, 양도인에 의한 모든 실패가 즉시 촉발되어야 한다. 8.2절과 8.3절에 명시된 월 급여 계획에 적용되는 취소 조항 Apple에 전송을 통지할 때 계획 계약 번호, 적용된 장비의 일련 번호, 새 소유자의 이름, 주소, 전화 번호 및 전자 메일 주소를 제공해야 합니다. 






우선 저는 미국 애플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확인하기" 페이지에서 아이폰 일련번호를 입력하고 한국 계정으로 애플케어+ 가입을 진행 했으며, 진단 프로그램은 미진행으로 바로 가입했습니다.




한국계정으로 가입을 진행했으며, 투패스츠 DE 주소로 월간 납부형 AppleCare+ 를 구독했습니다.




You're covered .

라는 제목으로 메일이 바로 왔으며,

AppleCare+ Proof of Coverage


라는 메일도 같이 왔습니다.


해당 메일에는 PDF파일( 012518 AC+ USA Terms & Conditions.pdf)로


위에 언급한 AppleCare+ 제도 안내 페이지를 PDF로 보내주었습니다.





그리고 Coverd, proof 메일을 받고 약 8시간 뒤

Your receipt from Apple.

라는 제목으로 영수증 또한 받았습니다.



그리고 문제의 Finish Your Payment Setup 메일 입니다.


최종적으로 AppleCare+를 활성화하기 위한 메일인데요. Your receipt from Apple. 영수증 메일을 받고 하루 뒤에 받았습니다.


아이러니 한 점은 Finish Setup Now 를 누르면 ( 링크 )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최종적으로 활성화 해주시 위해서는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페이지(https://checkcoverage.apple.com) 에 접속 후 구입한 한국계정으로 접속을 하면 아래와 같은 정상적인 페이지가 나옵니다.


< 결제 설정을 완료해 주십시오. 한국 ver >





< Complete your payment setup. 미국 ver > 


"서비스 및 지원 적용 범위 페이지" 한국, 미국 페이지 모두 한국 애플 계정으로 접속해서 

활성화를 하면 오류화면을 보여주면서 최종 Payment Setup이 불가능합니다.


활성화를 위해서는 처음에 가입한 한국 애플 계정 아닌 미국 애플 계정으로 다시 접속 후 아이폰 S/N를 기입하면 똑같은 영문 페이지로 뜨고 활성화 또한 문제없이 진행됩니다.


애플 측에 한국 애플계정으로 미국 스토어에 로그인을 해서 AppleCare+를 구독하고 결제를 하고, 최종 활성화 페이지에서 활성화를 하려니 안되어, 미국 계정으로 Payment Setup을 했으며 해당 구독 정보를 한국 애플 계정으로 옮기고 싶다고 문의를 했습니다.


처음에 상담한 상담사에서 좀더 직책이 높은 선임 상담사까지 연결되어 받은 결과는


구독형 제품이라 아이튠즈 구독을 통해 AppleCare+ 에 가입하므로

한국 아이튠즈 스토어에서는 AppleCare+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기에 활성화를 못시켰으며


미국 → 한국 계정으로 구독 정보를 이관 시키는 점 또한 차후에 AppleCare+ 계약이 강제로 해지 될 수 있으므로

미국 계정으로 사용을 권장했습니다.


따라서 구독형 AppleCare+ 를 사용하고자 하면


미국 애플 계정으로 구입하면 큰 문제 없이 AppleCare+를 구독 가능합니다.






"iTunes Store" 앱 에 접속해서 미국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맨밑 Apple ID - View Apple ID - Subscriptions 에서 구독 정보확인 가능합니다.



"Apple 지원" 어플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미국 계정으로 접속시>



< 한국 계정 접속 시 >


해당 아이폰에 한국, 애플 계정 둘다 연동 했으면, 모두 정상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휴대폰 보험은 KT만 직구 폰에 대해 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해당 내용은 KT폰안심케어 온라인 보상센터 www.ktphoneins.com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단, KT 취급 단말기 ( 정발 모델명과 모델명 일치하는 직구 아이폰 ) + 개통 후 30일 이내의 직구폰에 대해서 가입이 가능합니다.





정리 및 요약



1. 대표적으로 AppleCare+를 직구하는 곳은 미국, 일본 두 곳 ( 환율 비교해서 구입! )


미국 : 일시불 24개월형 $199, 구독형 매월 $0.99

일본 : ¥ 22,800


미국 직구시, DE로 면세로 구입해야 제일 저렴



2. AppleCare+ 등록 기간


미국 애플스토어 : 배송 완료 기준 or 최초 활성화 날짜 60일 이내

일본 애플스토어 : 배송 완료 기준 or 최초 활성화 날짜 30일 이내



3. AppleCare+ 등록 가능 모델


원칙은 해당 국가에서 구입한 모델만 가능


하지만 현재까지는 전 모델 등록가능

호주 아이폰 → 미국 애플계정으로 AppleCare+ 등록 가능



4. AppleCare+ 보장 범위


원칙은 총 2회에 한하여 디스플레이 교체 $29, 기타 손상 $99 달러


한국과 같은 AppleCare+ 미 출시 국가는 2회에 무상 리퍼 실시중

( 언제든지 바뀔 수 있는 정책이며, 그에 따른 책임은 당연히 소비자 몫 )



5. AppleCare+ 수리 가능 모델


iPhone은 로컬 워런티 제품이나, 여행자 신분으로 타국 애플스토어에 방문시 해당 나라에서 발매한 기기로 리퍼 가능

( 단, 본인이 가지고 있는 모델이 방문한 애플스토어가 보유시 동일 모델로 변경 )





Q&A


Q 아이폰을 미국에서 직구했습니다. 한국 애플스토어에서 리퍼가 가능한가요?


A 불가능합니다. 단, 타국에서 여행자 신분으로 리퍼가 가능합니다.




Q 그러면 미국 아이폰을 → 호주에서 리퍼받고 → 국내에서 또 리퍼 가능한가요?


A 가능합니다. ( 현재는 ) 일부로 리퍼 받으러 여행을 가지 않는 이상 제일 좋은 리퍼 방법입니다. 저렴한 가격 ( 미국 면세 직구가)으로 구입 후, 호주 애플스토어에서 리퍼를 받으면 무음카메라도 가능하고, 국내 애플스토어에서도 리퍼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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