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EGG

HMG 제네시스 드라이빙익스피리언스 Level 1 후기 본문

LIFE

HMG 제네시스 드라이빙익스피리언스 Level 1 후기

Blogger_EGG 2023. 3. 26. 12:5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체험 후기를 남깁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태안에 위치해 있으며, 한국타이어와 같이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14년 처음 드라이빙 아카데미가 설립되고 화성오토시티, 영암 서킷, 인제 스피디움 등 여러 둥지를 떠돌다가 2022년부터 태안에서 본격적으로 자리를 잡고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란 주행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전문가가 직접 교육 및 코칭을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크게 EV, 오프로드, 드라이빙 3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는 서킷 주행에 관한 전문 프로그램으로서 하위 레벨을 이수해야지 참가가 가능한 전문 교육 커리큘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출처 : HMG

 

하지만, 여기서 직접 운전해야하는 강의만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체험프로그램인 [드라이빙 플레저]도 같이 진행하여, 면허증이 없는 어린이 등 누구나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전문 인스트럭터가 대신 운전하는 택시 프로그램, 일반 도로주행을 배우는 테스트 드라이브, 어린이를 위한 주니어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와 무료로 센터를 투어 하는 센터 투어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드리프트 택시, 제네시스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Level 1 총 2개의 프로그램에 참가했습니다.

 


 

오전 - 드리프트 택시

 

드리프트 택시는 제네시스 G70 3.3T 후륜구동 모델로 인스트럭터가 드리프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운전해주는 1:1 프로그램입니다. 약 15분간 진행되며 가격은 4만 원이라 비싸게 느껴질 수 있으나, 일반인이 드리프트라는 것을 체험하는 경험은 매우 어렵기에 적절한 가격이라 생각하였으며, 체험 후에는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출차장

 

체험전 헬맷을 착용하고 인더스트럭터분과 프로그램이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한 설명과 담소를 나누며 드리프트를 위한 서킷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그리고 드리프트 서킷을 돌며 체험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드리프트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차량 안전장치(TCS, ESC 등)를 OFF 시키며  체험을 시작합니다.

 

드리프트를 해주시며 중간중간 저의 상태를 체크해 주시며 안전하게 체험을 진행하게 됩니다. 대부분 젖은 노면에서의 드리프트를 진행했으며 이니셜D에서 보던 관성 드리프트 (스칸디나비안 플릭), 마른 노면에서의 원돌이 등 횡G를 느낄 수 있는 재미있는 경험이었으며, 양해를 구하고 창문을 내려 타이어 타는 냄새를 맡으며 짧은 프로그램을 마치고 복귀하였습니다.

 

만족도 : ★★★★☆


점심식사 - 천수만우렁쌈밥 추천

 

오전에 진행한 짧은 프로그램 뒤 4시에 있을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전에 점심 식사를 하기 위에 2층 카페테리아를 찾았으나, 햄버거류의 배를 채우기엔 부족한 메뉴만 있어서 센터를 나와 맛집을 찾아 나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센터 주변에는 정말 아무것도 없는 황량한 곳이라 차로 이동이 필수입니다. 센터에서 가까운 음식점으로 향해 대충 식사를 때울 생각이었으나 맛집을 방문했습니다.

 

 

 

 

 

 

 

"천수만우렁쌈밥 태안점"으로 센터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으며, 바로 앞에는 이마트24 편의점도 있습니다.

가격은 1인에 1.4만원으로 제육볶음 세트는 2인 이상만 주문이 가능하여 혼밥을 하기 위해서는 1인 메뉴인 초무침 세트로 주문해야 합니다. 체험 전후로 근처에서 식사를 해야 한다면 추천드리는 맛집입니다.

 

※ 애플페이는 아쉽게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만족도 : ★★★★★

 


오후 - 브랜드 쇼룸, 브랜드 샵, 시뮬레이터 존

당암포구까지 드라이브를 마치고 다시 센터에 입장을 하여 남은 시간 동안 브랜드 샵에서 포니 미니어처를 구매를 하고 결제를 하기 위해 애플페이를 건네었으나..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어 결제는 카드로 진행했습니다. (추후에 단말기 업데이트를 통해 애플페이를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뮬레이터 존은 현장에서 신청이 가능한 무료 프로그램으로 파나텍과 가마 시뮬레이터와 아세토 코르사로 이루어진 시스템입니다. FBB(포스피드백)과 비트 키커는 꺼두었는지 작동은 안 하는 상태이며 모션 또한 매우 약한 상태라 직원 분께 포스피드백을 켜달라고 요청하였으나 무슨 기능인지 모르는 상태라 아쉬는 체험이었습니다. 아마 어린이도 체험 가능하도록 안전을 위해 OFF를 한 상태로 예상됩니다.

 

브랜드 쇼룸에는 기대했던 비전74는 작년을 마지막으로 철수하여 볼 수가 없어 다소 아쉬웠습니다.

코나 신형, 그랜저 신형, EV6 GT, 스팅어, G70, G70 슈팅브레이크만 전시되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개인적으로 1층에 위치한 NFT 전시장, 휴게실보단 쇼룸을 좀 더 크게 전시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센터에서는 애플페이 사용 불가능 (추후 도입 예정)


오후 - 제네시스 드라이빙익스피리언스 Level 1

 

강의실

드디어 오후 드라이빙익스피리언스 시간이 되었습니다.

 

제 타임의 인스트럭터는 권봄이 카레이서가 배정되었습니다. 무한도전, 더벙커 등 많은 TV프로그램에서 얼굴을 볼 수 있었던 카레이서를 바로 앞에서 교육을 해주시기에 영광이었으며 깔끔하고 지루하지 않은 이론교육 20분이었습니다. 

 

제일 기억나는 점은 "시트포지션에 대한 교육만으로 2시간 그 이상을 진행가능합니다."라는 멘트로 전문가다운 모습을 볼 수 있었지만 아쉬운 점은 이론만으로 끝난 시트포지션 교육이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전에 참가한 BMW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에서는 참가자 모두 차량에 탑승 후 익스트럭터가 1:1로 코칭을 잠깐 해주셨지만, 시간 관계상 차량 탑승 후 각자 시트포지션을 잡고 바로 출발하였다는 차이점이 있었습니다. 

 

 

클래스를 빠져나와 0번 차량은 인스트럭터분이 탑승, 1~4번 차량은 클래스 참가자가 각각 착석하여 출발합니다. 차량은 G70 2.5T AWD로 진행합니다. 2.5T 사륜구동 차량으로 초보자도 차량을 쉽게 컨트롤하고 서킷 주행에서 예상치 못한 안전사고에 대비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떨리는 마음으로 교육장까지 직접 운전을 하며 따라가게 되고 각 코스를 이동하여 교육을 진행하게 됩니다. 교육은 크게 풀 브레이킹, 긴급회피, 슬라럼, 타이어 상태에 따른 빗길 체험, 서킷 주행이 있습니다. 모든 교육은 1회 코스를 전체적으로 어떻게 진행하는지 따라가면서 교육을 듣고 참가자들은 출발선에서 대기 및 출발, 인스트럭터는 밖에서 평가 및 코칭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일상생활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풀브레이킹, 긴급회피, 수막현상 체험은 유익한 구성이었으며, 서킷 주행뿐만 아니라 안전을 위한다면 한 번쯤은 숙지해야할 안전 운전 교육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교육을 위해서 수명이 다한 타이어를 장착한 차량으로 탑승하여 타이어 상태에 따른 브레이킹 체험, 빗길 수막현상 체험은 운전자라면 의무적으로 한번쯤 체험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기초 교육을 바탕으로 서킷 주행 기본 교육을 시작하였습니다. 출반 전 전방 안전보조 장치를 끄고 주행을 시작하며 길지 않은 코스지만 약 8바퀴가량을 반복하며 돌며 속도를 점진적으로 높여 브레이킹 포인트, 액셀 포인트를 인터스트럭터가 무전으로 포인트 하나하나 설명을 해주시며 진행했습니다. (아마 한 손으로 운전하고 한 손으로는 무전을 했을 텐데 역시 프로는 프로였습니다.)

 

 

마지막 주행은 약 100KM 이상의 속도로 서킷주행하고 교육을 마무리 지었습니다. 서킷 한가운데에 잠시 정차 후 포토타임을 갖고 센터로 복귀하고 인증서 및 기념품 증정을 끝으로 프로그램은 끝입니다. 쇼핑백 안에는 프로그램을 이수를 했다는 증명서와 제네시스 캔디, 스탠리 스타일의 텀블러가 함께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마치고 다음날 문자로 인스트럭터의 평가가 등록되었다며 연락이 왔습니다.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마이페이지에 참여완료한 프로그램에 이수증과 함께 평가보기란도 있어서 내가 부족한 점은 무엇인지, 잘한 부분은 무엇인지 10가지 항목으로 평가를 하여 차트로 보여주는 디테일이 있어서 소소한 재미가 있었습니다.

 

 

만족도 : ★★★★★

 

 

반응형
Comments